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매장 영업의 고수가 되어라!

교육시간 20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교육시간 20시간 / 4주

과정소개

본 과정은 여성소비자의 성장과 특징을 이해하고 여성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며 Z세대의 소셜미디어에 대한 접근방식과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이해하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방법을 이해하여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전략을 강구하는 과정입니다. 

학습목표

최근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매장 내의 주요 판매 방법을 학습 및 활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매장 영업, 판매 업무 수행자 

매장 관리자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여성소비자의 성장 39분
2차시 여성 소비자의 특징 37분
3차시 여성 소비자의 소비 특성(고객 니즈 파악하기) 39분
4차시 여성 소비자의 마음을 잡는 법 38분
5차시 Z세대의 정의와 특징 30분
6차시 Z세대와 모바일 39분
7차시 Z세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34분
8차시 Z세대의 영향력 32분
9차시 Z세대와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고객 니즈 파악하기) 33분
10차시 Z세대에 통하는 전략(고객 니즈 파악하기) 36분
11차시 매장 방문 고객의 이동 패턴 35분
12차시 매장 배치와 적극적 매장 관리 34분
13차시 비즈니스 매너 기술(용모와 복장 갖추기) 32분
14차시 일반 고객관리와 고객만족(일반고객 관리하기) 36분
15차시 우수 고객관리와 고객감동(우수고객 관리하기) 35분
16차시 고객 가치 실현의 기초(상품설명하기) 33분
17차시 고객 니즈별 상품 설명(상품설명하기) 34분
18차시 상품 판매 가격 제시(상품설명하기) 26분
19차시 상품 사용 방법 설명(상품설명하기) 32분
20차시 경쟁 상품과 비교 설명(상품설명하기) 3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