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필수교육]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CS 교육!

교육시간 30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교육시간 30시간 / 4주

과정소개

의료기관, 요양기관 종사자가 알아야 할 고객만족 서비스의 개념과 실천 방향에 대해 알려준다.

본 교육은 고객중심경영 정신을 토대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고객과 더욱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 갈 수 있는 이정표를 제시한다.

 

학습목표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 

학습대상

의료기관 종사자
요양기관 종사자
병원서비스 종사자​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37분
2차시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32분
3차시 서비스의 이해 38분
4차시 고객 관계와 서비스 36분
5차시 고객 서비스 매뉴얼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32분
6차시 고객 상담 스킬 1 (온라인 상담하기) 34분
7차시 고객 상담 스킬 2 (전화 상담하기) 34분
8차시 고객 상담 스킬 3 (진료 후 상담하기) 35분
9차시 예약 관리 1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31분
10차시 예약 관리 2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35분
11차시 예약 관리 3 (예약일정 관리하기) 32분
12차시 대기 고객 관리 (대기 고객 관리하기) 32분
13차시 안전 및 위생 관리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37분
14차시 병원 이미지 메이킹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37분
15차시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본원적 경쟁전략 34분
16차시 서비스의 과학적 접근 36분
17차시 서비스의 경영학적 접근 33분
18차시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33분
19차시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37분
20차시 져주는 대화의 요령 36분
21차시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31분
22차시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32분
23차시 따뜻한 고객 맞이 31분
24차시 친근한 공감대 형성 34분
25차시 효과적인 서비스 설명 30분
26차시 서비스 구매제안 34분
27차시 고객 배웅 30분
28차시 고객 만족도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하기) 37분
29차시 고객 중심 조직 구축 (직원 CS 교육하기) 34분
30차시 소통하는 조직 구축 (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3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