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과정소개서
[필수교육]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CS 교육!
교육시간 30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 |
교육시간 30시간 / 4주 |
과정소개
의료기관, 요양기관 종사자가 알아야 할 고객만족 서비스의 개념과 실천 방향에 대해 알려준다.
본 교육은 고객중심경영 정신을 토대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고객과 더욱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으로 갈 수 있는 이정표를 제시한다.
학습목표
학습대상
학습내용
차시 | 교육내용 | 학습시간 |
---|---|---|
1차시 |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 37분 |
2차시 |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 32분 |
3차시 | 서비스의 이해 | 38분 |
4차시 | 고객 관계와 서비스 | 36분 |
5차시 | 고객 서비스 매뉴얼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 32분 |
6차시 | 고객 상담 스킬 1 (온라인 상담하기) | 34분 |
7차시 | 고객 상담 스킬 2 (전화 상담하기) | 34분 |
8차시 | 고객 상담 스킬 3 (진료 후 상담하기) | 35분 |
9차시 | 예약 관리 1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 31분 |
10차시 | 예약 관리 2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 35분 |
11차시 | 예약 관리 3 (예약일정 관리하기) | 32분 |
12차시 | 대기 고객 관리 (대기 고객 관리하기) | 32분 |
13차시 | 안전 및 위생 관리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 37분 |
14차시 | 병원 이미지 메이킹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 37분 |
15차시 |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본원적 경쟁전략 | 34분 |
16차시 | 서비스의 과학적 접근 | 36분 |
17차시 | 서비스의 경영학적 접근 | 33분 |
18차시 |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 33분 |
19차시 |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 37분 |
20차시 | 져주는 대화의 요령 | 36분 |
21차시 |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 31분 |
22차시 |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 32분 |
23차시 | 따뜻한 고객 맞이 | 31분 |
24차시 | 친근한 공감대 형성 | 34분 |
25차시 | 효과적인 서비스 설명 | 30분 |
26차시 | 서비스 구매제안 | 34분 |
27차시 | 고객 배웅 | 30분 |
28차시 | 고객 만족도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하기) | 37분 |
29차시 | 고객 중심 조직 구축 (직원 CS 교육하기) | 34분 |
30차시 | 소통하는 조직 구축 (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 33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