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고객만족을 위한 4차산업 뉴노멀 CS 혁명 [20차시]!

교육시간 20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교육시간 20시간 / 4주

과정소개

뉴노멀 시대에 맞춘 CS의 방식과 서비스 전략을 학습하고, 고객만족의 위한 성공전략 습득 ​

학습목표

4차 산업의 발달과 CS 서비스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해한다.

서비스 수익 체인 고리를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이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고객 분석의 방법과 고객 충성도 상승을 위한 고객 만족 필수 법칙을 이해한다.

CS 서비스에 4차 산업의 기술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다.​ ​ 

학습대상

4차 산업혁명에 변화하는 CS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4차 산업시대! CS는 더 이상 친절서비스가 아니다! 32분
2차시 CS는 4차 산업까지 어떻게 발전해 왔을까 32분
3차시 CS 개론으로 보는 고객관계 전략 및 교류 분석 31분
4차시 고객 중심 경영을 4차 산업에 반영하다-1 28분
5차시 고객 중심 경영을 4차 산업에 반영하다-2 30분
6차시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발전하는 CS-1 30분
7차시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발전하는 CS-2 29분
8차시 서비스를 이해해야 고객을 이해할 수 있다 33분
9차시 4차 산업 CS를 위한 서비스 전략 기초-1 32분
10차시 4차 산업 CS를 위한 서비스 전략 기초-2 31분
11차시 고객 분석이 CS의 시작이다-1 29분
12차시 고객 분석이 CS의 시작이다-2 26분
13차시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1 28분
14차시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2 27분
15차시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3 30분
16차시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1 31분
17차시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2 31분
18차시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3 32분
19차시 고객 만족 필수 법칙을 찾아라-1 31분
20차시 고객 만족 필수 법칙을 찾아라-2 2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