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리프레쉬)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교육시간 16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교육시간 16시간 / 4주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29분
2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27분
3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26분
4차시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목표 고객군 선정) 29분
5차시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29분
6차시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27분
7차시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32분
8차시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34분
9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30분
10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34분
11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28분
12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32분
13차시 판매 계획 수립하기(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39분
14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38분
15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재무 계획 수립) 33분
16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 3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