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과정소개서
(리프레쉬)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교육시간 16시간 / 4주
|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 |
| 교육시간 16시간 / 4주 |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대상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내용
| 차시 | 교육내용 | 학습시간 |
|---|---|---|
| 1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 29분 |
| 2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 27분 |
| 3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 26분 |
| 4차시 |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목표 고객군 선정) | 29분 |
| 5차시 |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 29분 |
| 6차시 |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 27분 |
| 7차시 |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 32분 |
| 8차시 |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 34분 |
| 9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 30분 |
| 10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 34분 |
| 11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 28분 |
| 12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 32분 |
| 13차시 | 판매 계획 수립하기(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 39분 |
| 14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 38분 |
| 15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재무 계획 수립) | 33분 |
| 16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 | 35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