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과정소개서
초연결시대,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라!
교육시간 17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 |
교육시간 17시간 / 4주 |
과정소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사고와 다양한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학습목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사고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무형의 서비스 모델을 디자인할 수 있다.
학습대상
고객 서비스 경험 디자인 담당자
CS 담당자 및 관리자
학습내용
차시 | 교육내용 | 학습시간 |
---|---|---|
1차시 | 초연결 사회의 고객서비스(환경 현황 조사하기) | 37분 |
2차시 | 고객 유형화의 가치(환경 현황 조사하기) | 34분 |
3차시 |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경험 디자인(환경 현황 조사하기) | 35분 |
4차시 | 서비스 경험 디자인과 디자이너 | 34분 |
5차시 |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 33분 |
6차시 |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1(사용자 관찰조사하기) | 34분 |
7차시 |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2(사용자 관찰조사하기) | 36분 |
8차시 |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고객 정의 및 파악(아이디어 구체화하기) | 35분 |
9차시 |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과 디자인 콘셉트(아이디어 구체화하기) | 32분 |
10차시 |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1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 34분 |
11차시 |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2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 35분 |
12차시 |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윤곽 잡기(아이디어 구체화하기) | 39분 |
13차시 |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구체화하기(아이디어 구체화하기) | 36분 |
14차시 |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분석하기) | 37분 |
15차시 | 서비스 경험 디자인 결과물 발표 스킬(결과물 발표하기) | 38분 |
16차시 | 서비스 경험 디자인을 위한 혁신과 협력 | 34분 |
17차시 | 서비스 출시와 운영 | 34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