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초연결시대,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라!

교육시간 17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90%, 과제0%)
교육시간 17시간 / 4주

과정소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사고와 다양한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학습목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사고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무형의 서비스 모델을 디자인할 수 있다. ​ 

학습대상

고객 서비스 경험 디자인 담당자

CS 담당자 및 관리자​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초연결 사회의 고객서비스(환경 현황 조사하기) 37분
2차시 고객 유형화의 가치(환경 현황 조사하기) 34분
3차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경험 디자인(환경 현황 조사하기) 35분
4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과 디자이너 34분
5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33분
6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1(사용자 관찰조사하기) 34분
7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2(사용자 관찰조사하기) 36분
8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고객 정의 및 파악(아이디어 구체화하기) 35분
9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과 디자인 콘셉트(아이디어 구체화하기) 32분
10차시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1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34분
11차시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2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35분
12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윤곽 잡기(아이디어 구체화하기) 39분
13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구체화하기(아이디어 구체화하기) 36분
14차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분석하기) 37분
15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결과물 발표 스킬(결과물 발표하기) 38분
16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을 위한 혁신과 협력 34분
17차시 서비스 출시와 운영 34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