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세움에듀 과정소개서

온택트 시대! 고객만족 e-비즈니스로 무장하라!!

교육시간 30시간 / 4주

수료기준 진도율80% 이상, 최종평가 60점 이상(중간평가10%, 시험70%, 과제20%)
교육시간 30시간 / 4주

과정소개

e-비즈니스 고객만족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학습한다. 

학습목표

코로나 시대의 e-비즈니스 및 온라인 고객서비스에 대해 학습한다.

e-비즈니스의 마케팅 정략 및 기술 동향 파악, 온라인 고객 클레임 처리에 대해 학습한다.  ​

학습대상

전자상거래 담당자, 판매 담당 임직원 

학습내용

차시 교육내용 학습시간
1차시 온택트 서비스를 위한 e-비즈니스 시장분석 32분
2차시 e-비즈니스 & 고객서비스의 첫걸음, 고객 요구사항 분석 33분
3차시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33분
4차시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1 31분
5차시 e-비즈니스의 시작, 성공과 실패 사례에 주목하라-2 31분
6차시 e-비즈니스 상품개발 전략 수립하기 32분
7차시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1 32분
8차시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2 31분
9차시 e-비즈니스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3 32분
10차시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시스템 관리하기 31분
11차시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상품 관리하기 31분
12차시 1등 온라인 고객만족을 위한 e-biz 사이트 유지보수 하기 30분
13차시 e-비즈니스 고객만족의 핵심 : 주문처리하기 29분
14차시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배송관리하기 29분
15차시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교환/반품관리하기 28분
16차시 e-비즈니스 고객만족 핵심 : 판매정보 관리하기 29분
17차시 고객 DB 관리와 e-비즈니스 29분
18차시 e-비즈니스에서의 고객 등급관리 28분
19차시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1 30분
20차시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2 32분
21차시 e-비즈니스 서비스 : 고객 클레임 관리하기-3 31분
22차시 판매후기 관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28분
23차시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e-비즈니스 서비스 29분
24차시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1 30분
25차시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2 29분
26차시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3 30분
27차시 e-비즈니스 성공은 기술 동향 분석에 있다-4 30분
28차시 e-비즈니스의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라 30분
29차시 e-비즈니스의 마케팅 실행의 핵심 기법 32분
30차시 뉴미디어 마케팅과 e-비즈니스 3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