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에듀 원격 평생교육원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 모바일 환급

직무역량 > 직무교육    NCS분류 : 10030102 전자상거래

(리프레쉬)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16 차시 / 인정시간 17 시간    취업정보 자격정보 직업정보

첨삭강사 김O윤, 김O국 인정기간 ~ 2025-04-17 까지
교육비 50,490 학습정원 500
교육시간 16시간 / 4 주 자부담비 대기업- 0 | 중견기업- 0 | 우선지원- 0 |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신청하기 환급과정 교육신청은 교육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1833 3075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대상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목표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교수소개

정효영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2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3차시 시장 환경 분석하기(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4차시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목표 고객군 선정)
5차시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6차시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7차시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8차시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9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10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11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12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13차시 판매 계획 수립하기(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14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15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재무 계획 수립)
16차시 재무 계획 수립하기(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

과정 평가

  • 평가없음
  • 매우 불만족
  • 불만족
  • 보통
  • 만족
  • 매우 만족
  • 평가없음
  • 추천
  • 비추천

아직 평가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