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큐레이션 추천 강의
일반 모바일 환급
직무역량 > 직무교육 NCS분류 : 10030102 전자상거래
(리프레쉬)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사업기획
첨삭강사 김O윤, 김O국 | 인정기간 ~ 2025-04-17 까지 |
교육비 50,490 원 | 학습정원 500 명 |
교육시간 16시간 / 4 주 | 자부담비 대기업- 0 원 중견기업- 0 원 우선지원- 0 원 |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
|
신청하기 환급과정 교육신청은 교육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1833 3075 |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대상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목표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교수소개
정효영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
1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
2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
3차시 | 시장 환경 분석하기(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
4차시 |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목표 고객군 선정) |
5차시 |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
6차시 |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
7차시 |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
8차시 |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
9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
10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
11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
12차시 |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전자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
13차시 | 판매 계획 수립하기(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
14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
15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재무 계획 수립) |
16차시 | 재무 계획 수립하기(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 |
과정 평가
인공지능 큐레이션 추천 강의
아직 평가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