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교육원은 회원가입, 상담, 수강신청, 환급업무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민번호, 직업, 부서, 직책, 접속내역, 수강기록, 쿠키, 접속IP, 평가기록, 평가결과 등의 교육제반정보,
소속회사(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계좌번호, 주소, 전화번호)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및 제2항에 의거 고용보험가입 확인 및 사업주직업능력개발 훈련 환급 업무에 관한 본인 확인과 학습독려를 위한 알림문자 발송.
3.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사업주 직업능력개발 훈련 지원규정(2022. 12. 28. 일부개정)상 원격훈련의 인정요건
(“훈련과정에 대한 제반 정보를 최소 3년간 유지”에 근거하여 3년간 보관 됩니다.)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 개인정보 수집에 거부하실 수 있으며 거부하실 경우 교육참여와 교육비 환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5.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 구분 :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 제공받는자 : 한국산업인력공단, 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이용목적 : 직업능력개발훈련 원격훈련 모니터링(문자발송 등)
* 제공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주민번호, 회사, 연락처, 이메일, 수강정보 등
*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 후 3년, 자료분석 후 5년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①파기절차 : 회사는 고객님께서 제공하신 모든 정보를 고객님께서 서비스를 제공받으시는 동안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만 이용하게 됩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저장장치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방법으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위탁업체명 : 나이스페이, KCB
위탁업무내용 : 결제서비스, 본인인증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③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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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회원탈퇴 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세움에듀에서 완전히 삭제됩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세움에듀 고객센터(1833-3075)로 문의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여야 하며, 변경된 내용은 정보주체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하여야 한다.
10.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0조 제1항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안전성 확보 조치를 하여야 한다.
①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ㆍ시행
②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조치
③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기술의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④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⑤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⑥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①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이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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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고객서비스담당 : 이나은
⑥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⑦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12.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개인정보분쟁조정 위원회 (https://www.kopico.go.kr/ 1833-6972)
②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s://www.eprivacy.or.kr/ 02-550-9500)
③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s://www.spo.go.kr/ (국번없이) 1301)
④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s://ecrm.police.go.kr/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처리방침 2023. 01. 07. 3.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사업주 직업능력 개발훈련법 변경) 수정
* 개인정보처리방침 2023. 10. 06. 12. 연락기관 정보 최신화에 따라 수정